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대 입학생의 스라벨 관리법

by 민이 일기 2022. 7. 19.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이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공부와 삶의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스라밸’이 트렌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하루 중 대부분을 학업으로 보내는 학생들에게 스라밸은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대 입학생의 스라벨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건강이 최우선


적당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건강에 무리가 오기 마련입니다. 일부 수험생들은 공부시간이 부족하여 잠을 줄이기도 한다고 하지만 명문대 입학생들은 공부를 위해 억지로 잠을 줄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들은 하루 평균 7~8시간 충분한 수면을 통해 피로를 잘 풀었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취미생활 갖기

 

취미생활은 대입 준비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편이됩니다. 또한 이러한 취미생활은 대입 인터뷰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하는데요.

 

공부만 하느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되는 것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직접 하거나 유튜브로 배워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주말 한나절은 쉬기


공부의 신 강성태는 주중에 완전히 공부에 집중했다면 주말 한나절은 쉬어야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휴식으로 체력과 정신에너지를 회복시키면 다시 주중에 공부 몰입이 더 잘되어 효과적이었다고 합니다.

 


공부를 즐기면서 하기


공부를 외부적인 강요 때문에 하는 것보다 자기만족을 위해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즐기면서 하는 공부 만큼 능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없는데요.

 

한 연세대 입학생은 공부를 하면서 배울 수 있는 의미나 공부의 가치를 확실하게 깨닫게 된 후부터 공부를 하면서 힘든 것보다 긍정적인 측면을 더 많이 느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천글

2022.07.16 - [분류 전체보기] - 조용한 나만의 휴가를 위한 북캉스 성지 베스트

 

조용한 나만의 휴가를 위한 북캉스 성지 베스트

휴가를 위해 꼭 거창한 여행이나 호캉스 계획을 세울 필요는 없습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휴식을 취하는 방법은 제각각이기 때문인데요. 바쁜 일상을 탈출하여 시원한 공간에서 자신이 그동안

min.bookandtal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