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수면분석 취침예약 사용방법
목차
아이폰은 스티브 잡스가 개발하여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스마트폰 모델 중 하나입니다. 저는 현재까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았는데요. 그중에서 아이폰의 수면분석과 취침예약 기능이 가장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수면분석 기능과 취침예약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 취침예약
최초 아이폰에서 취침 시간을 처음 설정하면 시계 앱에 몇 가지 질문이 나타납니다.
1. 아이폰에서 시계 앱을 실행하고 '취침 시간' 탭을 클릭합니다.
2.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설정을 누릅니다.
3. '완료'를 선택합니다.
아이폰에서 취침 시간을 설정하면 잠자리에 들 시간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알려 주고 기상 시간에 맞추어 알람이 울립니다.
아이폰에서 취침 시간 켜기 / 끄기
1. 아이폰에서 시계 앱을 구동하고 '취침 시간'을 선택합니다.
2. 아이폰 시간 예약에서 '취침 시간' or '기상'을 선택합니다.
3.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취침 시간 예약'을 키거나 끕니다.
아이폰 수면분석 추적하기
1. 아이폰에서 시계 앱을 열고 '취침 시간' 탭을 선택합니다.
2. 스크롤에서 최근 기록을 보여 주는 분석이 나오면 정보를 확인합니다.
취침시간의 데이터는 아이폰 건강 앱에서도 수면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오토슬립
아이폰에는 오토 슬립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를 사용하면 수면 측정 기능을 사용하여 수면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Auto Sleep 오토 슬립과 Pillow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들은 외국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이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당사자의 수면질을 측정하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토슬립은 심박수, 움직임을 포착해서 언제 수면에 빠졌는데 그리고 언제 기상하였는지를 표시하게 되는데요. 그래프를 통해 심박수의 크기를 알 수 있고 중간에 깨어난 횟수 또한 체크가 가능합니다. 색상별로 수면의 품질을 알려주기 때문에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수면분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과거 아이폰 4가 출시되었을 때 저는 아이폰으로 온도를 제거나 음식이 상했는지 안 상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는 어플도 곧 출시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의 환상은 그저 개발 초기에 느꼈던 호기심에 멈춘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스마트폰이 어디까지 개발될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마법과 같은 일이 일어나려면 최소한 10년은 더 지나야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취침예약을 사용해서 매일 정시에 출근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사람의 피로도를 체크하거나 잠이 몇 시간 모자라는지 등의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가져오는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는 날도 곧 오리라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브랜드인 갤럭시 시리즈도 애플에서 하지 못한 더 과학적인 수면 분석 서비스를 출시하면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수면분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만병을 예방하는 가장 쉬운 길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는 때때로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을 지나치게 혹사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돈이 있고 사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있어야 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세상에서 중산층으로 사는 것 또한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주한 하루 중에서도 자신만의 수면시간과 식사시간 만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자신을 최우선 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존재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없다면 다른 무엇인가도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더라도 적당히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들 수고하시고 편안한 잠자리에 들리기 바랍니다.
댓글